웨신대 총장에 박영선 목사 취임 |
목회자 후배 육성에 노력과.... 장학금 확대 주력 다짐 박영선 목사(사진 봉천교회 시무)가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5대 총장으로 취임했다.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이사장 한동숙)는 5일 경기도용인시 중동 캠퍼스대강당에서 교계인사 및 교직원, 내빈 학생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웨신대) 5대 총장으로 취임식을 갖고 박영선 목사(봉천교회 시무)에게 총장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날 예배와 취임식으로 나눠 열린 행사에는 정상복 한일장신대 총장이 “예비된 성에 들어가고 싶다”란 제목의 말씀으로 설교하고 이어 대한예수교장로회 통합 전 총회장인 이규호 목사가 축사를 했다.
웨신대 박연선 총장(목사)은 취임사에서 “웨스트민스터 신학은 종교개혁 이후 개신교의 정체성을 규정하고, 기독교의 골격을 수립한 역사적인 대표 신학 이라며” 총장으로서 웨스트민스터 이 신앙노선을 지키면서 목회자 후배 양성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세계와 한국교회의 부흥에 앞장서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학교법인 이사회의 운영지침에 따라 교육 분위기 조성과 더 나아가 장학생을 폭넓게 실천하여 사회와 교회에 기여하는 일꾼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밝혔다.
특히 박 총장의 봉천교회에서 1년에 장학생 20명을 선정하여 전액을 후원하기로 하는 한편 웨신대 한동숙 이사장도 20여명의 장학생을 더 선발하여 배움에 기회를 주고 이 사회에서 인정받는 일꾼으로 거듭나길 기도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총장(목사)는 장신대 및 영국 셀리오크칼 리지를 거쳐 미국 뉴월드신학대학에서 명예 신학박사학위를 받았고, 장신대 및 한일장신대 이사장을 역임했으며 현재까지 봉천교회에서 시무 중 이다.
박영선 목사는 1966년에 대한예수교 장로회(통합)봉천교회를 창립하여,(42년)2010년 현재까지 담임으로 시무하고 있다. 현 담임목사인 박영선 목사는 1천명의 제직과 3천교세의 대교회로 성장했으며, 봉천교회는 말씀과 성령이 충만하고 은혜와 진리가 가득하며 사랑과 구제의 손길이 넘치는 교회이다.
또한 봉천교회는 국내외 선교는 물론, 빛과 소금봉사단 활동을 통하여 이웃의 아픔과 고통에 동참하고 있으며 1만 제단을 향해 힘차게 전진하는 교회이다
장로회 신학대학 졸업 영국 Selly Oak College 수학 미국 New World 신학대학 신학박사(D.D) 서울 남노회장 역임 서울 남노회 성서신학원장 및 이사장 대한예수교 장로회 총회 공천부장, 규칙부장, 고시위원장 역임 장로회 신학대학교 이사장역임
교회 발전사(상지문화사, 1991년) 너희가 이시기를 알라(성지출판사, 1992년) 오늘을 사는 지혜(성지출판사, 1992년) 기독교 신앙과 민족정신(성지출판사, 1993년)
1966년 8월 13일 16명의 성도와 교회 개척 2010년 현재까지 시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