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여름캠프 광경
사단법인 서울YFC(십대선교회)에서 8월 4일(월) ~ 6(수), 7(목) ~ 9(토) 두 차례에 걸쳐 화양청소년수련원에서 청소년 여름캠프를 진행한다.
YFC는 ‘그리스도를 위한 젊은이’라는 뜻의 ‘Youth For Christ'의 약자로서, 세계 6대주 101개국 684개의 도시에서 모임을 갖고 있는 세계적이고 초교파적인 비영리 단체이다.
한국에서도 지난 50여년간 전국 청소년 캠프, 미자립교회 지원 캠프, 중・고등학교 CA클럽 운영, Teen Work(학교 부적응 학생 프로그램), 집회 인도, 동아리 축제, 학부모 세미나, 학생 지도자 세미나 등 청소년만을 위한 사역을 꾸준하고 건강하게 해오고 있다.
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Living the STORY – 삶으로 말하라!”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Living the STORY는 이전에 진행했던 3STORY의 실천프로그램으로 캠프에 참가하는 청소년들의 삶에서 예수님을 강하고 은밀하게 경험하고 알아갈 수 있도록, 그리고 이웃들과 나눌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다.
이번 캠프 기간을 통해 Living the STORY... 예수님과 함께하는 영적인 성장에 열린 마음으로 반응하기, Living the STORY 가이드를 읽으며 성경에서 답을 찾아내기, 먼저 하나님께 그리고 자신이 아는 이웃들에게 질문하기, 하나님 음성에 귀 기울여 듣기, 즐기기, 혼란스러운 세상에서 자유하기, 자신의 믿음 성장기에 대해서 사랑하고 믿는 사람들에게 나누기 등을 배우고 훈련하게 된다.
다른 청소년 캠프와는 달리 간사들과 함께 조별로 운영이 되어 청소년들이 공동체 속에서 함께 활동하며 어울리고 그 안에서 믿는 자로서의 본을 보이고 협력하여 선을 이루는 신앙 공동체를 배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또한 교사 및 인솔자를 위한 지도자 세미나를 실시하여 교회 청소년부의 영적 성장과 양육에 필요한 정보를 서로 공유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짐으로서 캠프 이후에를 염두에 두고 있다.
집회 강사로는 조지훈 목사(기쁨이 있는 교회 담임, GoodTV (C3TV) 젊은이 예배 설교), 이재욱 목사(대방중앙교회 담임, YOUTH KOSTA 강사), 김용재 목사(다음세대 부흥을 위한 연대 대표, YOUTH KOSTA 강사), 김길 목사(명신교회 담임, YOUTH KOSTA 강사)가 참여하고, 지도자 세미나 강사로 왕동식 목사(서울 YFC 대표, YOUTH KOSTA 강사), 현영광 목사(서울 YFC 총무)가 참여한다.
게스트는 슈퍼스타K5 TOP10 출신의 네이브로와 힙합을 통해 하나님을 찬양하는 크로스KC가 함께 한다.
문의 서울 YFC 홈페이지 seoulyfc.com 전화 02-3675-1091